본문 바로가기

git

fatal: (현재 폴더 또는 상위 폴더 중 일부가) 깃 저장소가 아닙니다: .git

갑자기 상위 폴더로 어쩌다 이동이 되었는지.. 다시 클론받은 repo 이름 git:(feature/popup-refactoring) 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상위 폴더로 이동을 했는데 fatal: (현재 폴더 또는 상위 폴더 중 일부가) 깃 저장소가 아닙니다: .git 와 같은 에러가 뜨는 것이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서 git init을 해야 하나..? 싶었는데 내가 만든 프로젝트 레포지터리가 아니라서 선뜻 git init을 할 수 없었다. 

 

알고보니, 다음과 같은 상황이었다. 

 

Desktop > 클론받은 레포지터리 이름 (.git 없음) 

Desktop > be > 클론받은 레포지터리 이름 (.git 있음) 

이렇게 내가 이전에 2개로 클론을 받았었는데 .git이 없는 걸로 디렉터리 이동을 하고, git 명령어를 치려고 하니까 에러가 계속 났던 것이다. 

 

그래서 be 내부에 있는 레포지터리로 이동을 하니  git:(feature/popup-refactoring)이 잘 인식이 되었다. 

 

자신이 레포지터리를 여러 번 클론받았다면 한번쯤은 다른 곳에 .git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