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t

hotfix 브랜치를 삭제하고 싶었는데 안되었던 문제

 

Live 환경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아 hotfix 브랜치를 따서 작업을 하려고 했더니, 코드 상의 문제가 아닌 db상의 문제였어서 db 테이블 내 데이터 값만 수정하였다. 그래서 hotfix 브랜치가 필요 없어서 삭제하려고 git branch -d <브랜치 이름>으로 브랜치 삭제를 하려고 했더니 브랜치 삭제가 되지 않았다. 

 

 

error '/PC경로/'위치에 체크아웃한 '브랜치명' 브랜치를 삭제할 수 없다는 에러가 표시되었는데, 

알고보니 해당 브랜치에서 해당 브랜치를 삭제할 수 없다는 것. 

 

맨 위 사진을 보면 현재 브랜치의 위치가 hotfix/popup_activeList인데, 현재 checkout된 브랜치가 hotfix/popup_activeList 브랜치다. 즉 이 브랜치에서 직접 hotfix/popup_activeList 브랜치를 삭제할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이 브랜치를 삭제하기 위해서 한 단계 위 브랜치인 develop 브랜치로 checkout을 해서 hotfix/popup_activeList 브랜치를 삭제할 수 있었다. 

➜  프로젝트명 git:(develop) git branch -d hotfix/popup_activeList
hotfix/popup_activeList 브랜치 삭제 (과거 47f52d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