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it

Untracked Files Prevent Merge

Git을 사용하던 도중 develop 브랜치를 Update 하려던 도중에 Untracked Files 때문에 최신 작업 사항 반영들이 Merge 되지 않았다. 

 

내가 해결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IntelliJ Terminal에서 git status로 Untracked Files들이 있는지 확인 

-> 나의 경우에는 1개의 파일이 Untracked File로 확인이 되었다. 

2) 다음의 명령어 입력 

git clean -fd

다른 분들의 방법을 찾아보니 git clean -d -f -f 로도 삭제가 되는 것 같았다. 

3) 다시 git status로 Untracked File이 제거되었는지 확인 

4) develop 브랜치 Update로 최신 작업 사항들과 잘 Merge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