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ontend/Javascript

npm missing script "start" 에러가 계속 났던 이유

내가 개발을 하면서 제일 문제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npm missing script 에러였다. 

나름 에러를 찾아봐도 package.json에 script ~ start 이걸 추가해야 한다고 해서 추가하려고 했지만 이미 start와 관련된 script는 모두 추가가 되어있는 상황이었다. 근데 왜 계속 에러가 발생할까?에 대해 나름의 고민을 해봤다. 

 

바로 터미널에서 프로젝트의 위치를 항상 이동시키지 않은 것이었다. 

오늘 에러가 난 부분도 같았다. 



1) 일단 터미널에서 처음에 nest new 키워드를 이용하여 nest_study_1_230314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2) 그리고 그 안에 또 mkdir을 이용해서 nestjs-board-app 디렉토리를 생성해주었다. 

3) cd nestjs-board-app 이후 nest new ./ 를 이용하여 그 안에 또 nest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었다. 

참고로 ./ 키워드의 경우 해당 디렉토리 밑에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을 뜻한다. 

 

그래서 다시 vscode에서 터미널을 열었다. 그런데 어떤 이유에서인지 나는 계속 nest_study_1_230314의 위치에서 npm run start:dev를 하고 있었는데, 이때 missing script ~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던 것이다. 

 

해결 방법 

nest_study_1_230314에서 다시 한번 cd로 nestjs-board-app으로 디렉토리 이동 

nestjs-board-app 위치에서 npm run start:dev 실행 



그래야 정상적으로 nest 앱이 실행이 되고, localhost:3000번도 반응을 한다. 

 

프로젝트 위치 이동시키기. 다시 한 번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