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mework/IntelliJ

project import가 안되었던 문제

git에서 repo를 클론받고 인텔리제이에서 open > pnpm install을 했었는데 project가 잠깐 떴다가 사라지는 문제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었다. 

 

원인을 알고보니 프로젝트가 없어진 것이 아닌, 내 인텔리제이의 project structure에서는 가려지는 문제였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file > project structure 

Project Settings > Modules > + 버튼으로 module import 

 

여기서 module을 add할 때 New Module / Import Module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기존의 module이 보여지지 않는 것이므로 import module을 하였다. 

creating module from existing sources를 선택해주었는데, 기존 경로에서 새로운 모듈을 만들어주자는 의미에서 선택하게 되었다. 

* Import module from external model은 선택창이 Eclipse / Gradle / Maven 인데, 여기서 내가 사용하는 module이 없었기 때문이다. 

 

다행히도 위의 설정을 마쳐주니 project structure가 정상적으로 보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