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mework/IntelliJ

Error: The invalid .proto definition

IntelliJ에서 실행을 하다가 갑자기

Error: The invalid .proto definition  라는 에러가 발생하여  Postman 서버 실행이 되지 않았다.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었다 

1) package.json 파일에 가서 현재 IntelliJ에서 실행 환경 (ex. start:nft-api:dev)를 확인 

2) cross-env 이런 식으로 구성된 것이 아닌 mkdir -p dist/apps/nft-api 이런 식으로 작성이 되어있었다. 

3) dist 파일을 확인해보니 .proto 말고는 아무것도 없었다. 

4) IntelliJ 터미널에서 yarn start:nft-api:dev 로 실행해주니 

5) dist 파일에 해당 디렉토리 안에 proto 디렉토리 > .proto 파일과 main.js가 잘 설치되었다.

 

그러고 나서 해당 에러는 터미널에서 사라졌다. 

 

위와 같은 에러가 나면 yarn start~로 실행하는 것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