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Get() 자동 import에 대한 vscode와 intelliJ의 차이점

회사에서 개발을 할때 intelliJ IDE를 사용한다.

처음에는 음..뭐 회사에서 intelliJ를 많이 사용한다니 사용하겠구나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고, 내가 개인적으로 공부할때는 주로 vscode를 사용하였다. 

 

집에 와서 공부할때는 강의가 vscode로 실행되니 똑같이 맞추기 위해서 vscode 환경에서 실습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러던중에 @Get()을 다루는 vscode와 intelliJ의 태도(?)가 다른것 같아 느낌을 남겨보고자 한다. 

 

IntelliJ 

Controller단에서 @Get()을 쓰면 빨간줄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import가 되어 import단에 @Get이 추가된다. 굉장히 편리하다. 

바로 Add import statement를 클릭하여 @Get()을 자동으로 import 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 집에서 vscode로 실습하던 중에 아 왜 IntelliJ가 좀 더 편한지 알겠다..!라고 느낀 부분은 다음과 같다. 

 

vscode 

@Get()이 import가 되어있지 않아 에러가 나는 부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Get에서 왜 오류가 나는지 나오긴 하지만 

여기서 내가 Get을 직접적으로 import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Quick Fix에서 2가지 선택지 중 하나(추가할거냐? 삭제할거냐?)인 Update import ~를 선택해줘야지만 자동으로 import 부분에 Get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런 사소한 IDE의 UIUX의 차이점(?)을 찾게 되어 뭔가 아 나도 이제 조금씩 개발 환경에 익숙해지고 성장하고 있구나를 느꼈다. 

결론은 둘다 무언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Get() 메소드를 import 해주지만, 이걸 바로 추가해주느냐 아니면 2가지의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하느냐 이 두 차이인 것 같다.